본문 바로가기
💡 ETC

[IT] 아이폰 iOS 어플 추천 - 미리알림 사용 꿀팁 (반복 설정, 사용자화 조건 설정)

by 촬리몽땅 2020. 9. 3.
반응형

미리 알림
아이폰 기본 어플(무료)

지난번에 미리알림 사용 팁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,
오늘은 알고 있으면 훨씬 더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
반복 설정 및 사용자 조건 설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!

반복 설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일들을 잊지 않을 수 있답니다 😋

미리 알림에서는 매시간, 매일, 매주, 격주, 매월, 3개월마다, 6개월마다, 매년 이라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요!

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따라해주시면 쉽게 설정하실 수 있어요.

1. 매일 알림 설정

+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미리 알림을 추가합니다.

 

원하는 내용을 입력한 후, 시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.

 

세부 설정 창이 나옵니다. 이때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설정한 후, 반복을 터치해주세요! 👆🏻

 

여러가지 옵션이 나오는데, 저는 매일 스트레칭을 할 거기 때문에 매일을 선택할게요!

 

뒤로 가기를 터치하면 이렇게 "매일"로 설정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. 🙌🏻

 

2. 사용자 조건 설정

이번에는 매일, 매주, 매월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설정을 해볼게요!
저는 회사에서 매월 둘째주 월요일에 결재 받아야 될 게 있어서 조건을 "매월 둘째주 월요일"로 설정해볼거예요 😊

시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.

 

사용자화를 터치합니다.

 

원하는 날짜를 선택한 후, "특정 시간에 알리기"도 클릭해서 시간도 설정해 줄게요.

 

"반복"을 터치해줍니다.

 

맨 아래에 있는 "사용자화"를 터치해 주세요.

 

매월을 선택하고, 아래에 조건 지정을 한번 더 터치해 주세요.

 

여기서 내가 원하는 조건을 지정해 주면 끄읏 - !

 

저는 진짜 잘 깜빡깜빡하는 스타일이라서 이 기능을 정말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.
다들 한번씩 사용해 보세요 ~~!! 😁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