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💡 ETC

[IT] 아이폰 iOS 어플 추천 - 미리 알림 사용 꿀팁

by 촬리몽땅 2020. 8. 9.
반응형

 

미리 알림
아이폰 기본 어플(무료)

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,, 많으시죠,,?

저도 예전에는 미리 알림 어플의 용도나 목적을 잘 모르겠어서 사용을 안했었는데, 요즘에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식을 공유해볼까 합니다.

저는 크게 두가지 용도로 미리 알림을 사용하고 있어요.

1. 리마인더 용도

중요한 일인데 까먹을 것 같을 때, 리마인더 용도로 미리 알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휴가 결재 받기, 퇴근 전에 경비 설정 해놓기, 엄마 심부름 등등 아주 활용도가 높습니다 ㅎㅎㅎ

 

 

시간 설정

원하는 요일, 시간을 설정해서 알림을 받아보세요. 🔔

규칙적인 일들은 반복 설정을 해놓으면 더욱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

반복 설정 옵션도 다양해서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
매일, 매주, 매월, 격주 등 간단한 옵션부터 사용자 지정 옵션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! (Ex> 매월 첫번째 월요일)

설정해놓은 요일, 시간이 되면, 이렇게 알림이 떠요! 체크할 때까지 잠금 화면 & 알림 센터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.

 

2. 메모 용도

다양한 카테고리를 정해서 체계적으로 메모를 하고 있어요. 뭐든지 깔끔한 걸 보면 마음이 편해지는 서타일이라,,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

저는 위시리스트, 영화, 드라마, 책 등의 카테고리를 정해놓고 사용하고 있는데, 각 카테고리마다 제 나름대로의 사용방법이 달라서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😉

1) 위시 리스트

① 월별 폴더 만들기

- 새로운 미리 알림 클릭
- 제목 입력
- 하위 항목 입력

② 가격 & URL 입력하기

- 입력할 항목을 클릭한 후
- 버튼을 클릭하면, 제목 밑에 메모라고 표시되어 있는 영역이 있어요! 그 영역에 저는 가격을 입력합니다.
- URL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영역에는 웹사이트 주소를 복붙하여 넣어줍니다.

그러면 이렇게 한 눈에 들어오는 위시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어요!

 

2) 영화, 드라마, 책

 

 

① 연도별 폴더 만들기

- 위에서 월별 폴더 만들기 를 참고해주세요!

② 별점 매기기

- 위에서 가격을 적어놓았던 것처럼, 메모에 별 특수문자를 입력해서, 제 나름대로 별점을 매기고 있습니다. ㅎㅎ

③ 이미지 삽입

- 이미지 삽입 기능이 있어서, 포스터를 다운 받아서 포스터도 같이 입력해둡니다.

저는 웬만한 투두리스트 어플보다 미리 알림이 UI도 깔끔하고 기능적으로도 되게 좋은 것 같아요.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!

저는 이제 이 어플 없이는 살 수가 없어요,, 😂

 

매일, 매주, 사용자 조건 설정 반복에 관해서도 포스팅했으니, 참고하셔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랄게요! 📃

2020/09/03 - [ETC] - [IT] 아이폰 iOS 어플 추천 - 미리알림 사용 꿀팁 (반복 설정, 사용자화 조건 설정)

반응형